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해외 국내 디자인소개

by INTERIORshop garage116-1 2014. 2. 6. 11:25

본문

 전시회에 가보려 알아보다  garage116-1을 아껴주시는 분들께 알려드릴 정보가 있어 올립니다~

전 M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겠네요~ㅎㅎㅎ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 일시 : 2013년 12월 7일(토) ~ 2014년 3월 16일(일)
  •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세계적인 디자인의 거장 하비에르 마리스칼이 2013년 겨울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으로 아시아 첫 대규모 단독 전시를 가진다. 이번 전시는, 놀이처럼 예술을 즐기는 사람, 그 자신이 바로 ‘아트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는 하비에르 마리스칼의 상상력이 넘치는 세계를 1,200여 점의 작품을 통해 소개한다.

마리스칼은 40년이라는 시간 동안 마치 놀이를 하듯 디자인을 비롯한 예술의 전 분야에 걸쳐 다각도로 재능을 펼쳐온 디자이너이자, 디자인의 다양한 영역 간에 존재하는 고유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예술적이면서도 장난기 가득한 그만의 방식으로 상상력을 발휘해온 크리에이터다. 그는 디자인 및 예술적인 창작 활동을 일종의 놀이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한다. 여기서 그가 생각하는 놀이는, 남녀노소 어떠한 구분도 없이 모든 관람객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놀이다. 마리스칼은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삶이 주는 기쁨’을 공유하고자 한다. 그는 이번 전시의 바탕에 낙천적인 지중해 연안의 문화를 담아내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와 삶 그 자체를 이해하는 또 하나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자 한다.그 방식은 역시 놀이라고 하는 친숙하고 쉬운 형태가 될 것이다.

전시에 설치된 하나하나의 작품은 각각 개별적인 놀이로서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안해 줄 것이다. 그의 모든 작품들은 낙천적이고 흥미로우며, 유쾌함과 아이러니를 선사한다. 어떠한 한계도 없는 듯한 그의 작품들은 놀이의 형식을 통해 디자인과 다른 형태의 예술 간의 경계를 넘나든다. 관람객들은 마리스칼이 탄생시킨, 한계가 없는 상상력의 세계를 온몸으로 즐기고, 체험하고, 누리게 될 것이며, 그로 인해 관람객 각자가 저마다 삶을 대하는 자신만의 방식을 다시금 이해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대표작품 소개

 

COBI 캐릭터

1. 캐릭터 디자인 <COBI>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스코트. 일상의 삶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법한 친근한 이미지의 코비는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누렸을 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의 전형적인 특징을 모두 뒤집어 놓은 당대의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평가 받았다. 마리스칼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준 첫 작품이다.

TWIPSY 캐릭터

2. 캐릭터 디자인 <TWIPSY>

2000년 하노버 엑스포의 마스코트

인간, 자연, 기술을 주제로 한 행사를 위한 캐릭터로 개발되었고, 방송용 애니메이션 시리즈로도 제작되었다. 마리스칼은 코비에 이어 다시 한 번 획기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다.

BAR CEL onA 로고

3. 로고 디자인 <BAR CEL onA>

1979년 디자인하여 2006년부터 도시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된 도시 로고로, 난독증으로 인해 문자를 이미지로 인식하는 마리스칼의 습관에 의해 BAR / CEL / onA로 나뉜 독특한 디자인이 탄생하였다. 각각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세 가지를 나타내는 단어로 BAR(주점) / CEL (하늘) / onA (파도)를 의미한다. 이 로고 덕에 바르셀로나는 자유로운 휴양 도시의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으며, 마리스칼이 국민 디자이너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었다.

H&M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4.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H&M>

2006~08년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마리스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포장, 커뮤니케이션을 예술적으로 통합 개발하였다. 그가 디자인한 포스터 및 쇼핑백은 열광적인 수집 아이템이 되었고, 그가 인테리어를 총괄한 바르셀로나의 H&M 매장은 관광의 명소가 되기도 하였다.

CAMPER FOR KIDS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5.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CAMPER FOR KIDS>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자연주의 브랜드 캠퍼에서 마리스칼과 함께 캠퍼 포 키즈를 개발하였다. 디자인과 예술을 하나의 놀이처럼 접근하여 그 천진난만함을 자신의 작품에 녹여내는 그만의 스타일은 직관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ABSOLUT VODKA 콜라보레이션

6.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ABSOLUT VODKA>

1980년대부터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여온 앱솔루트 보드카는 1998년 '앱솔루트 마리스칼'을 선보였다. 강렬한 컬러의 포스터에 앱솔루트 보드카 병을 배경으로 보드카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만의 스타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Chico & Rita 영화 포스터

7. 영화 <Chico & Rita>

마리스칼이 감독을 맡은 <치코와 리타>는 쿠바의 하바나를 배경으로 유명 재즈 피아니스트 베보 발데스에게서 영감을 받아 만든 영화다. 이 영화는 유럽에서 뿐 아니라, 국내 영화팬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은 완성도 높은 수작으로 꼽히며, 2012년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라틴재즈를 배경음악으로 한 이들의 러브스토리에서 관람객은 쿠바의 정열, 감성 그리고 음악을 느낄 수 있다.

Puerta America Hotel 인테리어

8. 인테리어 <Puerta America Hotel>

'푸에르타 아메리카 호텔'은 2005년 자하 하디드, 장 누벨, 론 아라드, 노먼 포스터 등 동시대 최고의 건축가 및 디자이너들과 함께한 스페인 마드리드의 건축물로, 그의 편안하면서도 활력있는 디자인을 잘 표현한 대표 작업 중 하나로 꼽힌다.

 

마리스칼 아티스트

가장 익숙하지만, 가장 낯선 천재가 온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하비에르 마리스칼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의 주인공 하비에르 마리스칼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마스코트 <코비>를 디자인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온 스페인 출신의 디자이너다.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의 코비는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누렸을 뿐 아니라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들의 전형적인 특징을 모두 뒤집은 당대의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이후,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 작업,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과 영화에 이르기까지 예술의 모든 분야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앱솔루트 보드카, H&M, 캠퍼, 헬로 키티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통해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확고히 구축하였다. 2005년 자하 하디드, 장 누벨, 론 아라드, 노먼 포스터 등 동시대 최고의 건축가 및 디자이너들과 함께한 스페인 마드리드의 ‘푸에르타 아메리카 호텔’ 프로젝트는 그의 편안하면서도 활력있는 디자인을 잘 표현한 대표 작업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2010년 마리스칼이 감독한 영화 <치코와 리타>는 쿠바 출신의 유명 재즈 피아니스트 베보 발데스에게서 영감을 받아 만든 영화로,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하였으며,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수작으로 꼽힌다.

이렇듯 지칠 줄 모르는 호기심과 열정으로 일상을 더욱 흥미롭고 편안하게, 선한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는 마리스칼은 20세기 디자인사에서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서울 전시는 아시아에서 열리는 그의 첫 번째 회고전이자 예술가로서 40여 년 간 그가 쌓아온 업적을 총망라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로, 모든 제약으로부터의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마리스칼의 예술 세계를 집중 조명한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예술의 다양한 장르를 서로 소통시키는 예술가 하비에르 마리스칼. 이번 전시를 통해, 그의 모든 작품들 속에 녹아 든 ‘삶이 주는 기쁨과 행복’을 발견해 보길 바란다.

 

예매정보

예매정보 상세내용 - 펼쳐짐

  • 티켓오픈

    2013년 11월 5일(화) 낮 12시

  • 티켓가격
    컬처프로젝트 13 티켓가격
    구분 성인 청소년 어린이
    티켓 가격 12,000원 10,000원 8,000원
    현대카드 할인(20%) 9,600원 8,000원 6,400원
    • 현대카드 결제 시 20% 할인 (1인당 4매 한정, Gift 카드로 티켓 구매 불가)
    • 인터파크 홈페이지 예매 및 현대카드 파이낸스샵 구매 시
      • M포인트 전액 결제 가능
      • 스타/골드 프렌드십 30% 할인
    • 특별권(5,000원/미취학, 65세 이상, 장애인 등)은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M포인트 결제 규정
    • M포인트 결제는 인터파크 홈페이지 예매 및 현대카드 파이낸스샵 구매 시에만 가능하며, 현장구매 또는 인터파크 APP(모바일)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소 5,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하며, 이용 시에는 총 결제 금액 내에서 보유 M포인트가 100% 사용됩니다.(단, 10포인트 단위)
    • M포인트 사용 및 취소 내역은 결제완료 5일 이내에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법인/체크/선불/Gift/하이브리드 카드는 M포인트 결제가 불가합니다.
  • 참고사항
    • 현대카드 결제 및 M포인트 사용 시 카드 승인과 M포인트 사용 내역은 각각 SMS(문자서비스)로 제공됩니다.
    • 카드 결제 금액 청구는 M포인트 사용 금액이 차감된 후 진행되며 청구 내역은 지정된 현대카드 결제일에 확인 가능합니다.
    • 예매 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 M포인트 복원은 최대 3일 정도 소요되오니 예매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
    • 전시 당일에는 일체의 변경, 취소, 환불이 불가합니다.
    • 예매 후 현장에서 발권 받으신 티켓은 변경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티켓의 변경, 취소, 환불은 각 예매처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예매 전 반드시 관련 규정 확인 후 예매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 예매처
    • 예매처 :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현대카드 파이낸스샵
    • 문의 : 02)325-1077~9

관련글 더보기